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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서/마케팅 세일즈 서적

SNS 홈비즈니스로 워라밸 실현 가능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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젊은 부자들은 어떻게 SNS로 하루에 2천을 벌까? SNS, 온라인 마케팅에 관심 있는 나는 이 책 제목에서 하루에

2천이라는 말이 완전 과장되었네 하면서도 궁금증을 유발하게 되어 한 번 펼쳐보게 되었다.

프롤로그 읽어보고 전체적으로 훑어보니 제목은 과장되게 쓰여있지만 홈 비즈니스로 워라밸을 실현하기를 원하는

저자의 진심이 담겨있는 것을 느꼈다. 그리고 그저 내용만 있는 게 아니고 실제로 자신의 사업, 생각 등을 작성하게

양식이 마련되어 있어서 충실하게 적어 나간다면 도움이 되는 책이라고 생각되었다.

200페이지 정도의 두껍지 않고 쉽고 친절한 문장체로 쓰여 있어서 읽어나가기 편했다. 그리고 홈 비즈니스 사업에 관한

많은 사례들을 접할 수 있어 나의 일, 취미, 사업과도 연관 지어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저자 안혜빈 님은 2016년까지만 해도 두 아이를 양육하는 평범한 주부였다. 경제적 어려움으로 마이너스 생활에 시달렸다고 한다. 그런 위기상황에서 두 아이를 키우면서도 자신의 인생을 멋지게 책임지고 싶어 했다. 자신의 진짜 능력을 발휘하기 위해 긍정 확언을 작성하여 매일 그 문장을 읽어가면서 현재는 SNS 마케팅과 홈 비즈니스를 통해 월 억의 매출을 내는 CEO가 되었다. 

그렇다고 이 분이 금수저 라든지 든든한 배경이 있었던 것도 아니었다. 대구의 조그마한 시골마을에서 자랐고 부모님은 3살 때 이혼하셔서 학창 시절 갖은 편견과 따돌림당하기 일쑤였다고 한다. 조심스러운 부분을 용기 있게 밝혀주셔서

많은 독자들에게 용기를 주었다고 생각한다. 

 

책에서 인상 깊었던 내용과 다른 분들과 공유하고 싶은 것들을 간략히 정리해보겠다.

총 4 챕터로 되어있다.

챕터 1-홈 비즈니스로 인생 역전, 하루 매출이 2450만 원이라고?

홈 비즈니스를 하게 된 계기와 그러기 위한 목표 설정 및 환경을 세팅하는 하는 것들에 대한 조언 등이 담겨있다.

일단 저자는 어려운 형편에서 일어나기 위해 먼저 한 것이 긍정 확언 작성하기였다.

예시로는

1. 내가 하고자 하는 일은 모두 성공할 것이다.

2. 내 의지대로 되지 않는 모든 과정조차도 더 큰 성공으로 가는 길잡이가 되어줄 것이다.

3. 나는 100만 팬을 보유한 인플루언서가 되는 중이다.

 

진행형으로 쓰고 목표와 꿈을 생생하게 그리며 써야 한다고 강조한다.

자기 계발서에서 읽어 봄직하다. 하지만 진짜 써보고 말해보고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이러한 목표와 더불어 이것을 방해하는 요소를 찾아보고 해결방안도 스스로 글을 써보며

파악해보라고 권한다. 결국 성공은 테크닉이 아니라 마인드의 변화에서 시작된다고 강조한다.

그리고 독서에 대해서도 당장 시간이 없고 돈이 없어서 못 읽는다는 책이 결국은 시간과 돈을

벌어주는 무기가 될 수 있음을 안다면 주저할 이유가 있을까?라고 반문하면서 중요성을 집어주었다.

북킷리스트와 독서록 작성을 통해 그 책을 온전히 자기화하는 것이 도움된다고 하였다.

나도 이렇게 서평을 작성하는 것이 내 것 화 시키기 위한 목적이 크다.

 

그리고 저자는 꿈노트까지 작성하여 꿈을 시각화하였다. 이 블로그 첫 서평으로 보물지도란 책에 대하여

작성하였는 데 성공하는 사람들은 이런 식으로 성공시스템을 만들어 활용하는 것이 인상적이었다.

 

저자는 꿈을 이루는 도구로 SNS를 선택하였다. 앞에서도 말했듯이 어려운 형편, 팍팍한 생활에 유일한 탈출구가

SNS이었고 재미를 느껴 점점 더 그것을 공부하게 되었다고 한다. 그래서 SNS에서 영향력 있는 사람이 되겠다는

목표까지 뚜렷하게 설정하게 되었다고 하였다.

 

시간과 공간을 초월해서 일을 할 수 있는 SNS를 이용하여 집에서 할 일을 하면서도 안정적인 수익을 올리고 결국에는

자신과 같은 평범한 사람들의 홈 비즈니스 성공을 돕기 위해 협회를 만들어 운영 중이라고 한다.

 

지금부터는 SNS 운영방법 및 경영전략에 대한 중요한 내용을 소개하겠다.

먼저 많은 SNS 채널 중 인스타그램에 대해 중요도 있게 다뤘다.

인스타그램은 다른 블로그나 유튜브에 비해 쉽고 더 빠르게 마케팅할 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늦게 시작한 사람이나 일찍 시작한 사람이나 올리면 똑같이 노출되기 때문에 누구에게나

공평한 기회가 주어진다. 바로 '전략'의 차이가 '판매'를 결정하게 되는 것이다.

그래서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에게는 인스타그램을 권한다고 한다.

 

인스타그램처럼 개인적인 성향이 강한 SNS 경우 상품을 통해 얻는 이익이 명확해야 한다.

예를 들어, 약산성 비누를 홍보한다면 산성도를 직접 측정해서 영상으로 보여주는 것을 들 수 있다.

고객은 딱 한 가지! 제품을 구매하고 이용했을 때의 변화에만 주목한다. 그렇기 때문에

고객에게 어떤 변화, 어떤 이익을 얻을 수 있는지가 마케팅의 핵심이다.

 

이것은 마케팅이다 책에서 말한 핵심 내용과 일맥상통한다. 고객에게 가치를 부여해주는 것이다.

 

그리고 수십만 명의 팔로워를 확보한 인플루언서와의 교류를 통해 그 인프라를 활용하는 것이다.

너무 어렵게 생각할 필요도 없지만 기본적으로 인간 대 인간으로서 신뢰를 쌓아간다는 진정한

마음으로 하는 것이 중요하고 그 인플루언서에게 명확한 이익을 명시해야 한다.

 

나머지 효과적인 연령층, 상품군, 해시태그 마케팅, 타 플램폼과의 연계 활용방안, 사업하시는 분들의 예시는

책을 통해서 확인하는 것이 좋겠다. 세부적인 사항이고 결국 고객들에게 효과적으로 가치를 전달하는 일이다.

 

다음은 다른 마케팅 채널 활용팁이다. 간략히 중요 내용만 전달하겠다.

먼저 페이스북이다. 페이스북은 지인 중심, 신뢰를 중심으로 한 인맥관리에 특화된 시스템이다.

그러니 친구 추가도 신중해야 한다. 다른 지인들도 보는 것이니까 잘못하면 신뢰도를 떨어트릴 수 있다.

그리고 페이스북에서 관심사가 비슷한 사람을 묶는 네이버 밴드와 비슷한 그룹을 최고의 마케팅 채널이라고

추천한다. 관심사를 가진 그룹에서 친밀관계를 쌓고 그 안에서 광고하는 것이 저렴하면서 효과적이라고

한다. 

 

다음은 유튜브다. 지금 10대~20대는 네이버 보단 검색엔진으로 유튜브를 더 잘 활용한다고 한다.

그러니 지금은 검색엔진으로 활용할 때 최고의 마케팅 채널이라고 할 수 있다.

명확한 콘텐츠에 전문성 있는 동영상을 주기적으로 올리는 것은 기본이다. 제목을 정하기 어렵다면

네이버 기사의 제목들을 벤치마킹하면 도움된다. 광고 영상은 삼가야 한다. 고객들은 무료로 정보를 얻기를

원하기 때문이다.

 

블로그 - 이제는 상업적 이미지가 굳어진 상태라 더 이상 최적화 블로그가 큰 의미 없다고 한다.

차라리 진성 스토리를 담는 채널로 활용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그리고 한 가지 팁으로 서로 이웃 늘리는

프로그램 활용하는 것은 어느 정도 활용해도 좋다고 한다.

 

대략적인 채널 활용에 대해 소개하였고 마지막으로 저자는 홈 비즈니스의 핵심 전략으로

바로 CVM 마케팅을 꼽았다. 약자로 customer, value, management 고객과의 끊임없는 소통으로 만들어지는 관계 마케팅이다. 

스타벅스의 SNS 소통으로 인한 성공사례, 방탄소년단의 팬덤(아미) 성공사례를 보면 제품의 성능을 떠나서 굳건히 이루어진 신뢰와 진정성은 모든 것을 뛰어넘고 판매를 위해 소통을 할 것이 아니라 진정한 소통을 해서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면 판매는 저절로 따라오게 된다고 강조하였다.

 

영업에 대한 유튜브인 안 대장 TV를 구독 중인데 그분도 영업의 가장 중요한 것을 멘트보다도 바로 신뢰라고 강조하였다.

내가 물건을 살 때도 생각해보면 은연중에 두텁게 신뢰가 쌓여있는 브랜드, 제품에 대해서는 크게 고민하지

않고 구매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다. 그러기 위해서는 나를 브랜딩 하려는 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된다. 홈 비즈니스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나를 포함해서 이 부분에 많은 고민 해보기를 바란다.

 

이 책을 읽고 저자의 진정성 있는 스토리와 마케팅에서의 세부적인 팁과 동시에 깊은 통찰을 짧은 책 안에서 느낄 수 있었다. 운영 중인 유튜브 혜님 TV도 구독 중인데 항상 긍정 에너지와 좋은 정보 주어서 감사의 말 전하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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